4회 마이산의 메아리 전국 시낭송대회

예선결과 발표 및 본선 안내

 

 

구름재 박병순 시조시인 선양 재4회 마이산의 메아리 전국 시낭송대회 예선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예선결과 (본선 진출자 명단)를 발표합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시고 유의사항을 참조하여 본선 대회 참여 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구름재 박병순 를 사랑하시는 모든 참가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고 하셨습니다.

 

본선 참가 안내

1. 본 대회 날(107) 본인확인이 필요하오니 신분증 지참 11시까지 본 대회장에 참석해주세요. < 점심식사 장소 : 한우촌 >

2. 본 대회 심사와 관련 개인적인 의견으로 심사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3. 문의전화 : 063)433-6477 /010-3679-2687 대회 준비위원장

심사자료로 심사위원님에게 드려야 할 낭송할 자유시 원문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본 대회 일시 및 장소

1. 일시 : 2022.10.7(). 14

2. 장소 : 진안전통문화전수관 (진안예총사무실)

3. 심사위원 : 시낭송가 및 시인으로 구성된 5인 이상

4. 심사결과발표 후 시상식

 

낭송 시는 지정시와 자유시로 낭송 순서는 가나다라순으로 진행합니다.

 

 

4회 마이산의 메아리 전국 시 낭송대회 예선 통과자 명단

< 심사총평 >

 

이번 시 낭송대회 예선에서 37명의 유수한 분들이 참가해 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심사하는데 음원으로 심사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가자 누굴 선발해도 손색이 없었다는 심사위원님들의 평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낭송자의 개성과 자연스러움이 기교에 밀리는 느낌도 있었지만 녹음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본 대회는 구름재 박병순 시조시인의 자연 친화적인 시와 사상과 그리고 한글 사랑 정신을 선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그런 사상과 감흥을 소리로 표현하는 예술로 의미와 정서의 전달이 중요하지요.

 

시조는 전통율격을 가지고 있어 시 낭송은 리듬을 살리기에 더욱 유용하지요. 본 대회에서도 유의하여 임하신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참가자 모든 분들 수고하였습니다.

 

< 예선 심사위원장 이병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