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낭송가 협회 소개

20051201023058_1[1].gif국시낭송가협회는 시인과 시 낭송가들의 모임입니다.
요즘 우리 사회는 지식교육의 편중으로 인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의 넉넉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과의 커뮤니티가 점점 그리워지고 있습니다.

지나친 이기심과 도덕성의 결여로 인해, 학교는 감성교육을, 가정은 정서교육을, 사회는 도덕적 가치관을 소홀히 하여 우리의 삶에서 인간미가 상실된 개인주의적 모습들을 자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시를 통해 느끼는 심상의 공명이 널리 퍼져, 우리의 소중한 삶이 윤택하고 행복한 깨달음을 만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 하였습니다.
아름다운 언어와 영원히 녹슬지 않는 맑은 감정의 울림 시낭송을 통하여 메말라가는 마음속에 꽃을 피우고 시의 향기를 공감하는 국민이 많아지면 좀더 아름다운 사회가 되지않을까? 하여
시사랑 보급의 씨를 뿌리기 시작한지 어언 20년이 지난 지금
본 한국시낭송가협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육과 문학행사를 하고 있음을 소개해 드립니다.
  1. 매주 화요일 오전10 : 30분~12 : 30분까지 “시낭송가 양성과정”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2. 매년1회 “전국 청소년 및 성인시 낭송대회”를 주최하여 시낭송가인증서를 수여하고있습니다.
  3. 매주 화요일오후 15 : 30분~17시 까지 시인과 시낭송가 들로 구성하여 시가곡을 지도하는 세계에서 하나뿐인 “한국시낭송가합창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후15 : 30분~ 17 : 30분까지 백양문학회를개최하여 문학강연과, 시가곡, 시낭송으로 시낭송가들의 문학활동범위를 넓히도록 도우며 시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5. "시낭송가 지도자 양성과정" 1년 과정의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최초로 "시낭송 지도자 자격증"을 수여하여 전국 초.중.고 등학교, 사회복지관, 문화센터에서 강의할 수 있는 지도자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6. 전국에 한국시낭송가협회 지회를 설립하여 시낭송보급에 앞장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7. 매년1회 시의날 기념 “시와 음악이 춤추는 밤“ 공연을 통해 시인과 시낭송가들로 구성된 한국시낭송가합창단의 시가곡 보급과 시와 함께하는 퍼포먼스 공연들을 통해 시와 노래와 춤이 함께하는 혼의 풍성한 축제가 되는 공연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8. 외국과의 문학교류를 통해 인종과 언어의 장벽을 넘어 詩로써 서로가 하나되는 의미 있는 문학교류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잠시 잊고 지내온 우리 삶에 2%부족한! 작은 생명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과, 삶을 넉넉히 감싸안을 줄아는 사랑의 마음!
그 마음을 詩와의 만남을 통해 깨닫고 그마음이 모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가 되기를 꿈꾸며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본 한국시낭송가협회는 언제나 시 보급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