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자, 김경영, 라경림, 김혜경 선생님을 포함한 2팀 여러분 보세요.

[김경영, 김혜경선생님께서는 덧마루에서 읽을 책을 한권씩 가지고 공연하시기 바랍니다.]

2막 첫씬 등장을 암전상태에서 들어오려한 것을 아래와 같이 바꾸고자 하오니 잘 숙지하시고

토요일4시에 집합하시면 바로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시험을 마치는 대로 바로 달려가 봐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텐바이 무대밖에서 서있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금 흐르는 이 음악이 나오면 음악소리에 맞춰 다음순으로 등장합니다.

[음악이 안들리시면 다운을 받아서 들어보세요.]


지수: 책을 보며 교정을 천천히 걸어가다가, 무대중앙에서 잠시 멈추었다가 3번을 쉬고 ,무대 본인의 의자에 가서 천천히 앉습니다.

현철:  지수 앞에서 나가고 5섯을 세고 뒤따라 나가서 천천히 먼발치에서 지수를 보며 아는척하려고 무대중앙까지 갑니다.

          그러다 쑥쓰러워 머리를 긁적이다 원래 본인이 서있기로 되어있는 자리로 가서 서서 의자에 앉아있는 용미를 먼발치에서

          바라봅니다.

왼쪽 경숙 경자 경영: 서로 자연스럽게 무언으로 대화나누며 나와서 덧마루에 가서 앉아 책을 본다.

민정,광민:  서로 자연스럽게 무언으로 대화나누며 나와서 덧마루에 가서 앉는다.

해영, 정희: 서로 자연스럽게 무언으로 대화나누며 나와서 덧마루에 가서 앉는다.

혜경, 경림: 서로 자연스럽게 무언으로 대화나누며 나와서 덧마루에 가서 앉는다.

수재, 선영: 양쪽에 앞사람 모두 나가면 서서히 따라서와 각자 해설할 자리에 가서 선다.

[덧마루에 앉은학생들 해설이 시작되면 모두 해설을 바라봅니다.]

음악 바뀌면 수재샘 해설 시작하시고 끝나면 자기 자리 덧마루로 가서 앉고 상의 벗어놓는다.

선영샘 수재샘 무대중앙에서 돌아서 멀리가면 본인 해설한 후 4발자국 뒤로가서 서서 노래반주에 맞추어 왼쪽부터 움직인다.

[10월에 어느 멋진날 음악흐르면  뒤에 앉아 있었던 학생들 모두 덧마루에서 내려와 노래와 춤 춘다.]

2막_1장

[ 현재_ 1988년]

그림15] 효과18

[비행기소리 매미소리 울며 대학 교정에서 국문학 교수가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현철이 보인다.]

조명 in 덧마루 두칸 학생들 앉아있고, 해설자양쪽, 현철중앙, 용미 우측의자에 앉아 책을 보고있다.

해설진행시 조명 양쪽해설자들에게만 비추고, 뒤 학생들은 약간 어둡게 처리.

 

 

왼쪽

무대밖

 

 

 

수재

경영

경자

경숙

현재

 

빔스크린

덧마루

 

 덧마루 앉는순서   

용미 경자. 경영                      경림, 혜경

           혜영 정희                     민정, 광민 

     수재                                         선영

                                    현철

 

      수재                                         선영

                                                    용미의자앉음

 

 

 

오른쪽

무대밖

 

 

 

선영

혜경

경림

정희

혜영

광민

민정

용미